티스토리 뷰

이 시리즈에서는 start tour에 있는 가이드를 보면서 직접 시험해본 내용들을 기록합니다. 본 시리즈의 모든 튜토리얼은 데모 버전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꼭 시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각 튜토리얼들을 포스트 길이에 적당히 맞춰서 끊어가며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이번 튜토리얼 번역 시리즈의 목적은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의 전체적 기능을 둘러보는데에 있습니다.

이 항목의 검색 유입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오늘에야 테스트해보게 되었습니다. 유입 수 늘리려는 목적의 블로그 따위는 아니니까, 제 진도에 맞춰서 천천히 나가니까요.

프레임 보더 만들기

이번 튜토리얼도 파일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1. layer 팔레트/new layer/frame border layer를 선택합니다.
  2. 확인 창이 뜨고, ok를 눌러 캔버스 위에 거대한 프레임이 생기게 합니다.
  3. frame border 툴을 선택하고, sub tool 팔레트에서 devide frame border를 선택합니다; frame border 툴은 fugure 툴의 하위 메뉴이고, sub tool 팔레트에서 따로 선택하는 기능이네요. 헷갈리는 부분이니 차분히 찾아보세요.
  4. 우선 캔버스를 크게 상하로 나누기 위해 shift를 눌러 직선 프레임으로 캔버스가 나뉘어지게 합니다.
  1. 나머지 프레임을 '대강' 나눕니다; 프레임이 점점 작아져 가도록 긋는 것이 쉽게 쉽게 프레임을 그려갈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차분히 그어보세요.
  2. operation 툴에서 object 툴을 선택합니다.
  3. 각 프레임의 사방의 노란 삼각형을 적절히 드래그하여 프레임을 조정합니다; 제가 실수로 좌측 하단의 프레임을 두 개로 나누었는데, 나눈 프레임을 다시 합친다거나 하는 명령을 아직 못찾겠네요. 이건 나중에 메뉴얼을 보면서 차분히 찾아봐야겠습니다.
  4. 필요 없는 프레임은 선택 후, delete 키로 삭제합니다; 이 기능은 프레임의 외곽선을 정확히 선택해야 해당 프레임만 선택이 되더군요. 클릭에 유의하세요.

기부 문의 및 몇 가지 공지사항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