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페북 피드를 통해 소식을 들었는데, 오늘은 소식이 메일로 왔네요. 오늘 아침에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봤습니다.

대단한 마인드

제가 쓰는 뮤직 프로덕션 프로그램 중에 에프엘 스튜디오가 있는데, 이 시퀀서가 꽤나 후발주자임에도 상당한 속도로 다른 메이저 시퀀서를 따라잡았는데, 전략 중에 크랙이 상당히 쉬운 레지스트리 방법을 고수한 것도 상당히 유효했다고 보는데요. 이 회사도 사용자를 적극적으로 늘리겠다는 공격적인 전략이 상당히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해적 사용자건 정품 사용자건 사용자가 많아도 로컬 언어를 지원하는 회사가 많지 않은데, 한국 사용자가 얼마나 있는 건지 모르겠지만, 홈페이지 메뉴 자체에도 한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 언어별 설치파일은 여기서 선택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꽤나 잘 되어있는 한글화

얼마 전에 페북 페이지에서 한글 번역자를 모집한다는 광고를 봤었는데, 이런 걸 준비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폰트 크기가 영문보다 약간 커서 메뉴가 살짝 벌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만, 가시성에서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번역 수준도 꽤나 신경을 써서 한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예전 포토샵 종류가 한글화가 처음 되었을 때, 어설프다고 사용자들의 쓴소리가 많았었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 더 대단한 느낌이 듭니다.

다만, 메터리얼 세부 창 등으로 들어가면 아직 영문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들 같은 것들이 종종 있는데, 이런 수준이라면 곧 또 전체적으로 패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글 메뉴얼도 있다!

메인 메뉴얼이 아니긴 하지만, 퀵 가이드 정도 되는 메뉴얼이 완전 한글화 되어 있습니다. 문장도 상당히 매끄러운 편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영어라서 불편했던 분들은 받아서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나중에 시간이 되면 메뉴얼 번역을 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메인 메뉴얼도 번역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부 문의 및 몇 가지 공지사항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